사단법인 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 전남 경찰특공대 물리력 대응 훈련 교육 지원

사단법인 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 교관단은 지난 4월 1일 전라남도 경찰청에 방문해 KKM 크라브마가 물리력 대응 훈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해 8월 전북 경찰특공대에 이어 실시한 교육으로 전남 경찰특공대원과 광주 경찰청 무도 교관, 강력계 형사, 기동대원, 기동순찰대원 및 각 지구대 경찰관이 참석해 나이프 공격에 대한 기본 방어법 및 테이저건 등의 보조 무기 활용 방법, 복합 건물 진입 시 예상치 못 한 나이프 공격에 대한 대처법, 팀웍을 발휘해 흉기난동 제압 후 체포 방법 등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훈련을 숙달하게 되었다.

본 교육에는 구본근 협회장 이하 협회 공식 교관단(나진우 교관, 고호연 교관, 이덕성 교관)이 참석해 강도 높은 교육을 진행했으며, 관계자는 “현장의 어렵고 위험한 상황을 공감하고 현역 경찰관과 함께 KKM 크라브마가의 실전적인 물리력 대응 훈련을 전파 했으며 훈련은 단 한명의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는 경찰청 무도 가산점 인정 단체로 그간 각 지방 경찰서 및 경찰청 등 현장에서 범죄와 직접 마주하는 경찰관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실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호신술 및 제압술 등을 전파한 바 있다.

구본근 협회장은 “범죄 상황에서는 불가피하게 물리력 대응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전 무도인 크라브마가 훈련을 공공은 물론 민간 영역에도 제공해 민생 치안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출처 : 티뉴스(http://www.tnews.kr)

2025년 8월 14일
Copyright © 2020 G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