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 교관단은 지난 8월 9일 전북 경찰특공대에 방문해 “KKM 크라브마가” 물리력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북 경찰특공대 대상으로 실시한 3회차 교육으로 특히 구본근 협회장이 직접 진행했으며, 나이프 공격에 대한 기본 방어법 및 테이저건 등의 보조 무기 활용 방법, 복합 건물 진입 시 예상치 못 한 나이프 공격에 대한 대처법, 팀웍을 발휘해 흉기난동 제압 후 체포 방법 등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훈련을 숙달하게 되었다.
협회 관계자는 그 동안의 교육에서 경찰특공대 전술팀 대원들이 느끼고 궁금했던 점을 질의응답을 통해 보다 명확히 하고 관련 기술 동작에 대해 숙달과 전수가 함께 이루어져 교육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새로 부임한 특공대장 및 전술팀장도 교육에 참석해 경찰특공대 대원들의 훈련 모습을 살펴보는 등 KKM 크라브마가를 활용한 물리력 대응 훈련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사단법인 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는 2012년 협회 발족 후 군, 경, 민간에 KKM 크라브마가를 활용한 호신술, 근접전투술, 물리력 대응 훈련 등을 통해 국방력 강화와 우수한 경찰관 양성, 나아가 민생 치안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 된다.
출처 : 티뉴스(http://www.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