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 경북경찰청 물리력 대응 훈련 실시

사단법인 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 교관단과 구본근 협회장은 지난 07월 22일 경북 경찰청에 방문해 KKM 크라브마가를 활용한 물리력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현직 지역 경찰관 약 40여명이 참석 했으며, 경찰관이 현장에서 진압과 체포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법 집행 과정과 경찰관 스스로가 자신과 민간인을 보호해 줄 수 있는 훈련에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사단법인 대한크라브마가협회[KKM]는 그간 대한민국 특전사, 해병대, 수색대, 육해공 헌병특임대 등 군부대에서 실제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밀리터리 과정을 전파하고 나아가 국내외 경찰, 경찰 특공대 등에 KKM 크라브마가를 전파해 우수한 성과를 내기도 했다.” 라고 설명 했다.

더불어 묻지마 범죄나 흉기를 이용한 악성 범죄 예방을 위해 실제 범죄 현장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민간 과정도 배울 수 있는 운동 센터를 전국 20여개 가맹 지점과 해외 2개 가맹 지점을 운영 중 이다.

구본근 협회장은 “연일 뉴스에 오르내리는 각종 폭행 사건, 흉기를 이용한 살인 사건 등을 대비하기 위해 기본적인 체력 훈련과 강력한 자기방어기법 및 물리력 대응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에 발 맞추어 KKM 크라브마가를 배울 수 있는 지점 확장에도 노력해 회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출처 : 티뉴스(http://www.tnews.kr)

2025년 8월 14일
Copyright © 2020 G360